-
선플달기 활동에 참여하는 학교에는 최소 한 명 이상의 선플 담당 교사가 있어야만 그 학교 학생들이 선플 봉사활동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선플 교사 등록 방법1) 교사가 선플 본부 사이트에 개인회원가입2) [선플누리단]-[학교등록 (교사용)] 메뉴에서 학교등록<학교 등록되면 1일~2일 정도 이내에 학교관리 ID(나이스 코드)와 비번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메일이 없거나 삭제하셨을 경우에는 학교관리 ID(나이스 코드)는 등록 승인 후 마이페이지나 홈페이지 상단 [선플누리단]-[선플 지도교사 검색]에서 검색하여 확인 가능합니다)3) [선플누리단]-[학교관리] 메뉴에서 [학교관리하러 가기]누르면나이스 학교코드와 비번 입력 후 로그인하면 학교 학생들의 활동 사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학교관리 ID와 비번은 학교당 1개씩 발급됩니다.
2014.11.26 관리자
-
선플달기 봉사인증 신청을 했는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반려되었다고 표시되어 문의해주시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선플본부에서는 선플 다는 방법에 대한 규칙을 몇 가지 정해두었습니다. 선플달기운동의 취지를 생각해 보면 잘 이해가 될 거예요.1. 선플 게시판에는 URL과 본인이 작성한 선플이 쓰여있는데 URL을 눌어서 나오는 기사 페이지에는 댓글이 달려있지 않은 경우 반려됩니다. -> 선플 달기의 취지는 선플 본부 게시판에 선플 많이 달자는 취지가 아니고 인터넷상(기사, 블로그, 게시판 등)에 선플을 많이 달자는 취지입니다. 그래서 원본 사이트에 선플을 달고 난 후 봉사 인증이 필요한 사람들은 본부 선플 게시판에 복사해 넣는 것입니다.2. 글자 수 미달된 경우 초등학생은 40자, 중학생은 50자, 고등학생은 60자 이상의 선플달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봉사 인증이 굳이 필요 없다면 글자 수에 제약이 없으나 봉사 인증을 받고자 한다면 규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3. 내용면에서 읽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거나 위로를 해 줄 수 있는 내용인지를 해당 학교 선플 지도 선생님과 선플 본부 인증요원이 읽어보고 승인 또는 반려 처리하게 됩니다. 정성을 담아 선플을 작성해보면 받는 사람뿐만 아니라 쓰는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4. 타인이 쓴 내용을 마치 자신이 쓴 것처럼 복사해서 넣거나 다른 사람이 대신 써주는 행위는 범죄행위입니다. 이럴 경우는 명단이 학교 교장선생님께 통보되고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플 친구들은 절대 이런 일이 없어야겠죠?
2014.11.26 관리자
-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의 선플 상담을 맡고 있는 해바라기예요.선플 다는 거? 어렵지 않아요~~일단,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뉴스나 기사 또는 다른 사람의 글을 읽고 난 후 자신의 진심을 담아 댓글을 달면 돼요. 그런 다음 주소창의 URL을 복사해서 [선플운동본부] -> [선플달기] -> [글쓰기]에 들어가서 내가 달았던 댓글을 작성한 후 그 밑에 복사했던 URL을 붙여 넣어 주면 돼요.자, 여러분 이제 선플을 어떻게 다는지 알겠죠? 선플 달 때 초등학생 40자 이상, 중학생 50자 이상, 고등학생 60자 이상, 편지글(URL 없는 경우) 100자 이상을 잊지 마세요~ [참고사항] - 봉사활동시간은 일주일에 한 시간씩 선플 20개만 인증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2014.11.26 관리자
-
* 선플 (선한 댓글/ positive comments)착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댓글을 뜻하는 말로 악의적인 댓글, 악플에 대항하고 대체해 나갈 신조어.
2014.11.26 관리자
-
* 악플 (악의적인 댓글/ malicious comments)악의적인 댓글, 일방적이고도 근거 없는 인신공격, 비방, 중상모략으로 이로 인해 유명인들이 자살까지 하는 등 인터넷 문화가 얼룩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네티즌간의 갈등과 불신이 나날이 더해 가고 있음.
2014.11.26 관리자
-
* 선플 운동 (Sunfull Movement)인터넷에 착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댓글 달기 운동. 2007년 봄학기, 중앙대학교에서 ‘글로벌 리더십 실용영어’를 가르치던 민병철 중앙대 교수가 악플에 시달리는 연예인들과 모 방송국 TV 프로그램 외국인 여성 출연자들을 위해 학생들에게 선플 달기 과제를 내주자, 불과 일주일 사이에 5천 여건의 아름다운 댓글들이 올라오면서 시작된 인터넷 정신문화 운동.
2014.11.26 관리자
-
* 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 (www.sunfull.or.kr) 2007년 5월 민병철 중앙대 교수가 주축이 되어 인터넷 상에서 칭찬과 격려의 댓글을 달아 악플을 퇴치하자는 취지로 결성되었다. 박범훈 중앙대 총장, 문용린 전 교육부 장관, 탤런트 이순재 (이상 고문), 영화배우 안성기, 탤런트 유동근, 방송인 김제동, 서경석 (이상 공동대표) 등이 참여.
2014.11.07 관리자
-
* 선플라워 (해바라기/ sunflower)착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댓글, 선플을 달아주는 네티즌 (선플러)를 상징하는 꽃. 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의 마스코트로 사용됨.
2014.11.03 선플관리자